올란도 디즈니월드, 2016

favorite moment

오늘 점심 뭐 먹었는지도 한참 생각해야되는 나를 위해 기록하는 포스팅

 


 태어나서 엄빠 손잡고 한번, 남편 손잡고 한번, 애기 손잡고 한번. 이렇게 3번 간다는 디즈니. 엄빠 손잡고 한번 다녀왔으니, 남편 손 잡고 한번 가줘야지! ㅋㅋ 상해 디즈니월드가 생기기 전까지는 유일한 디즈니월드였는데, 상해 디즈니월드가 오픈하면서 디즈니월드가 2개가 되었다.

 

 

올란도 디즈니월드

 올란도 디즈니월드는 매직킹덤, 앱캇, 애니멀킹덤, 할리우드스튜디오 총 4개의 테마파크+2개의 워터파크가 있다. 총 면적이 100제곱키로미터로 서울의 1/6 크기에 해당되며, 이 땅이 전부 개발된 것은 아니고, 아직도 호텔 및 테마파크 확장이 진행중. 디즈니월드 공식 어플이 있어 휴대폰에 다운받아놓으면 각 놀이기구의 대기시간 및 테마파크 지도, 공연시간, 화장실이나 레스토랑의 위치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참고로, 올란도 디즈니월드는 FREE WIFI ZONE! 


 ☑︎ App Store에서 다운받기 DISNEY WORLD

 

 패스트패스를 잘 이용하고, 하루종일 끈기있게 구경하면 하루에 1개의 테마파크는 얼추! 볼 수 있다. 여기서 끈기있게란 오픈할 때부터 문 닫을때까지 하루종일+주구장창 돌아다녀야 된다. 대략적인 분위기만 느껴도 괜찮다! 하면 하루면 하나의 테마파크를 수박 겉핥기 식으론 불 수 있다. (=최소 4일은 있어야 한다는 얘기~!) 테마파크의 이름을 보면 각 테마파크가 어떤 분위기일지 느낌이 온다. 매직킹덤은 일반적인 우리가 생각하는 디즈니 놀이공원, 애니멀 킹덤은 라이온킹 같은 동물 영화를 기반으로 한 동물원, 헐리우드 스튜디오는 스타워즈, 마블 등 판권을 사들이고 있는 디즈니 영화를 기반으로 한 놀이공원, 마지막으로 앱캇은 니모를 찾아서, 베이맥스 같은 영화를 기반으로 하면서도 조경이 잘 되어있는(?) 친환경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분위기의 놀이공원이다. 각각의 테마파크에서 무얼 할 수 있는지는 아래 링크를 타고 참고!


 ☑︎ 디즈니월드 테마파크 안내

 

 

Places to Stay

 디즈니월드 4개의 테마파크 근처로 디즈니에서 운영중인 호텔들이 있다. (제휴 호텔도 있음.)



 저렴하게는 1박에 10만원 안팍의 금액대에서 100만원 이상의 금액대까지 다양한 호텔이 있다. 디즈니월드 사이트에서 비수기 시즌에는 얼리버드 요금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미리 예약하면 살짝(그래도 싸지는 않음T^T)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하다. 


 이렇게 비싼데 디즈니 호텔에 묵어야 돼? 에 대한 대답은 (나는 무조건 YES!!!! YES!!!!) 디즈니호텔 숙객을 위한 혜택을 보고 고민하면 된다. 


호텔 투숙객 혜택

  디즈니월드 주차비 무료

  디즈니월드의 잇아이템! 매직밴드+테마파크 내 이용 

  디즈니 월드-숙소 간의 이동시간이 짧음

  디즈니 캐릭터 어메니티

  디즈니월드 숙박시설 간의 무료 수화물 딜리버리 서비스

  EXTRA MAGIC HOURS 

  이용 60일 전부터 FAST PASS 신청

  기념품 샵에서 구매한 물건을 호텔 또는 정문에서 받을 수 있음


단점

  가격

  호텔 컨디션 대비 비쌈


 디즈니 마니아가 아니라면 굳이 디즈니월드에서 운영하는 호텔을 비싼 돈 주고 갈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주변에 저렴하고 시설 좋은 호텔들이 많기 때문. 디즈니 호텔의 단점은 첫번째도 금액이고, 두번째도 금액이다. 하지만, 덕후라면 욕심이 나!!! 포기할 수 없어ㅠ^ㅠ. 투숙객에게 제공하는 혜택들이 대단하다 싶은건 하나도 없지만 디즈니월드 내에서 움직이기에는 참 편해진다. 혜택을 호텔비로 지불하고 산다는 느낌. 역시 미국이다. 


 ☑︎참고로, Walt Disney World Swan and Dolphin hotels에 투숙하는 투숙객들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음!

 ☑︎ Why stay at a Disney Resort Hotel?




티켓

 티켓 및 호텔 등 모든 예약은 디즈니월드 홈페이지했다. 다른 루트로 특별히 더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한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그냥 한방에 예약ㄱㄱㄱ. 


 티켓은 1일용보다 2일용이, 2일용보다 3일용이 더 저렴하다. 10일짜리 티켓까지 있음

 √ 하루에 1개의 테마파크에만 입장이 가능. 하루에 2개 이상의 테마파크를 가려면 Park Hopper Option을 같이 선택해야한다. (호퍼 옵션을 선택해야 왔다리 갔다리가 가능 / 하지만 왔다리 갔다리 하려면 보통 체력이 아니어야 할듯ㅋㅋㅋ) Hopper 옵션을 추가하는 것이기 때문에 1개의 테마파크만 들어갈 수 있는 티켓보다 비쌈.


  ☑︎ 티켓구매

 


FAST PASS+

 디즈니월드 어트랙션은 일반줄과 패스트패스줄 2개가 있다. 앞에도 적어놨지만 패스트패스는 사전에 원하는 어트랙션 방문 날짜, 시간대를 신청해두고 패스프패스 라인을 통해 바로 어트랙션으로 입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 어떻게? 1. 홈페이지 2. 어플 3. (방문 당일) 어트랙션 앞 키오스크 3가지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 언제부터? 누가? 모든 방문객은 디즈니 월드 방문하기 30일 전부터 (디즈니 호텔 투숙객은 60일 전부터 가능) 디즈니월드 홈페이지 또는 어플로 패스트패스 신청을 할 수 있다. 

 √ 참고 시간대마다 신청 가능한 인원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마감이 됐을 경우에는 신청 불가


 신청해둔 놀이기구를 다른 놀이기구로 바꾸고 싶은 경우 홈페이지나 어플에서 변경도 가능하다. 내가 갔을 땐 올란도 디즈니월드가 사람이 없었던 것인지 패스트 패스 신청해둔 것들은 거의 10분 이내에 들어갔는데 후기를 보니까 아닌 분들도 많았다. 

 

 

MEMORY MAKER

 전문 사진작가들이 찍은 사진, 놀이기구를 타고 나서 찍힌 사진을 홈페이지에서 돈 주고 살 수 있는 있는 개념이다. 놀이기구를 타면서 찍힌 사진 밑에 동그란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에 매직밴드를 가져다 대면 디즈니월드 홈페이지 개인 계정에 사진이 등록된다. 캐릭터와의 만남에서도 전문 사진가가 사진을 찍어주는데 사진을 찍고나면 매직밴드를 통해 내 계정에 사진을 등록해준다. 사진 위에 옅은 글씨가 덮여있는 미리보기 사진이 계정에 등록되며, 돈을 내면 글씨가 없는 원본 사진을 다운받을 수 있다. 카메라를 들고다닐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사진을 찍어주는 사람이 미국 사람임을 잊지말자...

 

 

매직밴드

 매직밴드는 디즈니월드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만능키라고 생각하면 된다. 매직밴드는 1. 호텔 투숙객(무료) 2. 연간회원권(무료) 3. 디즈니 스토어 또는 어플에서 구매 (유료, ~$30 정도) 세 가지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팔찌 형태로 팔목에 차면 된다. 매직밴드로 테마파크 안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은 다음과 같다.


 • 호텔 룸키 (디즈니 호텔 투숙시에만 가능)
  테마파크 입장 티켓 (+fast pass)

  신용카드

  포토패스


 매직밴드와 디즈니월드 계정을 연동시킨 뒤 크레딧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 해두면 디즈니월드 내에서 팔찌로 모든 것을 결제할 수 있다. 지갑이 필요 없어지기 때문에 가방도 필요 없어지고! 짐 없이 가볍게 돌아다니실 수 있다. 입장 전 반드시 하는 가방 검사 줄을 기다리지 않고 가방 없는 사람 줄로 입장한 뒤 룰루랄라 즐길 수 있다.




이미지 맵

365 B

기록, 사진, 일상

    'herstories/here and now'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