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응용 프로그램 관리 / 앱 용량 관리

favorite moment

 이번 ios17 업데이트 후 핸드폰에 다운된 ios 파일 삭제를 위해 백업 후 초기화 / 복구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서 3일동안 아이폰 복구 싸움을 하던 도중 맥에 용량 관리가 안되고 있는 부분을 발견했다. 분명 내 컴퓨터에 저장된 응용 프로그램은 기본으로 깔려있는 프로그램 외 8개 뿐인데 285기가나 잡아먹고 있는 것이다. 왜냐!! 왜냐구욧!! 

 

 이렇게 나에게 또 하나의 숙제가 할당되었고, 애플과의 거리가 한 걸음 또 멀어졌다. 쓰면 쓸수록 어려워 애플... 검색을 해본 결과 응용 프로그램을 삭제하면 된다는 글 밖에 없었다. 컴퓨터에 깔린 응용 프로그램이 10기가도 안되겠고만 무슨 일이야~!! 이것저것 만지다 보니 응용 프로그램에 표시되지 않은 숨겨진 용량은 아이맥 백업 파일이었다. 

 

설정 > 타이머신으로 들어가 백업하고 나니 숨겨진 용량 잡이 괴물들이 모두 사라졌다. 

 

 갑자기 백업에 집착을 하던 시절 타이머신 메뉴 내 자동 백업을 클릭해두었는데, 백업은 외장하드에 해두고 있었기 때문에 외장하드가 연결되지 않은 동안 (약 2년...ㅋ)의 자동 백업 파일들이 아이맥에 차곡차곡 쌓여가고 있던 것이었다 ^_^ 그래서 타이머신에서 자동 백업을 1회 완료하고 해당 기능을 꺼두니 다시 원래대로의 용량으로 돌아왔음.

 

 

<번외>

ios17 업데이트 후 마이그레이션 오류, 초기화 후 백업 파일로 복구시 오류 등등으로 아이폰 복구에 실패하신 분들은 ios 17.0.2로 업데이트 하신 후 복구 하시면 정상적으로 핸드폰 복구가 됩니다.

 

애플에 문의한 결과 내 백업 파일이 문제가 있다거나 아이폰, 맥 저장공간에 문제가 있을 거라고 답을 해줬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그렇게 안내했지만 결국 우리의 백업 파일은 문제가 없었다. ios17 오류였던 것... 이걸 복구하겠다고 잠도 못자고 날린 나의 3일 돌려내... ㅜㅜ

이미지 맵

365 B

기록, 사진, 일상

    'herstories/maximalism' 카테고리의 다른 글